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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사업자)회생

기업회생신청 성공방법은 전략적으로!


기업회생신청 성공방법은 전략적으로!


경영난으로 기업회생신청을 고민 하는 기업이 어떠한 준비도 없이, 신청을 하면 진행과정에서 여러 가지의 문제에 부딪힐 수가 있습니다. 기업회생신청을 할 때 보다 전략적으로 재기할 수 있는 방법 들에 대해서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회생신청: 매출 원가 절감


제조회사의 경우 특히 매출액 대비 매출원가율이 상당히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회사의 경우 아무리 매출이 높다고 하여 매출원가가 높다면 실제로 기업에 돌아오는 순이익은 크지 않게 되고 오히려 금융비용까지 감안한다면 회사를 운영하면 할 수록 기업 뿐만 아니라 대표 이사와 임원진의 재정까지 악화 되기가 쉽습니다. 따라 매출원가를 절감하면서도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절대적으로 마련을 해야만 합니다.


2) 기업회생신청: 재무구조 개선


기업회생신청은 최대 10년간 인가 받은 회생계획안에 따라 변제하는 것으로 재무구조가 개선되지 않은 이상 계속 기업가치가 높게 나올 수가 없습니다. 그만큼 자금의 유출이 높으면 채권자들에게 변제할 가용 현금 흐름이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 임직원의 급여를 삭감하고 복리후생비를 대폭 삭감하는 등의 방법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 했던 비용을 줄이기 위한 재무구조 개선이 필요 합니다.



3) 기업회생신청: 상품개발계획


계절에 따라서 매출액의 변동폭이 심한 기업의 경우 계절이 바뀌더라도 꾸준하게 매출비율을 유지할 수 있는 상품개발계획을 세우는 것이 계속기업가치를 높게 평가를 받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계절을 타지 않는 상품을 개발하여 매출신장을 유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4) 기업회생신청: 광고비 절감


완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의 경우 판매와 관리비에서 광고수수료가 높은 비율로 차지 합니다. 이런 경우 역시 총매출이 높다고 하여 광고수수료로 지급되는 비용이 많기에 실제로 기업에 돌아오는 순이익은 크지 않고 이로 인해 기업의 경영정상화는 멀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비용지출이 많을 것으로 예상 되는 영업방식의 비율을 줄여 저렴한 비용으로 판매율을 높일 수 있는 영업전략이 필요 합니다.



5) 기업회생신청: 회생계획안 동의절차 준비


기업회생신청은 채무자 기업의 재무구조개선방안, 계속기업가치, 경영정상화전략 등 매우 중요 합니다. 그런데 이 보다 더욱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채권당의 동의율입니다. 물론 강제인가도 고려해 볼 수 있으나 이 역시 어느 정도의 동의요건이 갖추어져야 강제인가 요청을 해 볼 여지가 있기에 채권단의 동의율은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회생신청 후 개시결정이 되면 주기적으로 채권단을 찾아가 의지를 보여 주고 이를 통해 높은 동의율을 얻어 낼 가능성을 높여야 합니다.


6) 기업회생신청: 법률대리인의 조력


기업회생신청은 전문분야이기 때문에 그 만큼 오랜 경험과 전문성이 없다면 기업회생신청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목록, 관리인조사보고서, 시부인표, 요약표, 회생계획안 등을 잘못 작성을 한다거나 정해진 날까지 제출하지 않으면 회생절차는 점점 지연이 되고 이로 인하여 법원 또는 채권단에게 회생의지가 없다는 등의 원성을 살 수 있으므로 시기 적절하게 자료를 제출 할 수 있도록 그 만큼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이 있는 법률대리인의 조력이 필요합니다.


오랜기간 회생계획안에 따라 변제가 되어야 하는 기업회생신청은 철두철미한 계획 및 전략에 따라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성공적으로 재기할 수 있는 기회를 얻으시길 바랍니다.